디트로이트 시카고W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118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타선의 부진이 연승 종료로 이어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불펜 데이를 행할 예정이다. 원래 에이스 타릭 스쿠발의 등판 타이밍이지만 가을 야구를 고려한다면 아껴야 하기 때문. 아마도 마에다 켄타가 메인 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션 버크의 투구에 막히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한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샴페인의 후유증을 벗어나지 못했다. 이번 경기에선 조금 달라진 모습을 기대할수 있을듯. 오프너로 1실점을 허용한 브리스키의 투구는 살짝 아쉽다. 투수진의 호투로 승리를 가져간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조나단 캐넌(4승 10패 4.37)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5일 에인절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캐넌은 시즌 막판 나름 힘을 내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8월 26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4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 그리고 디트로이트가 와일드 카드 쟁탈전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고전 가능성은 높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브리스키와 타이 매든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역시 홈런이 본체임을 보여주었다. 쐐기 2점 홈런을 때려낸 앤드류 베닌텐디는 그야말로 구세주.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이런 날도 있는 법이다.
와일드 카드를 따내긴 했지만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디트로이트의 순위가 결정이 된다. 즉, 이번 경기만큼은 집중력이 남다를듯. 게다가 캐넌의 투구는 원정에서 기대가 어렵고 디트로이트 상대로 고전하기도 했다는게 변수다. 디트로이트는 불펜 운용에 일가견이 있고 항상 목표가 있는 팀은 무섭다.
전력에서 앞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